저는 이러고 풀어요: 빈칸 32번

4월은 3,6,9월과 비교하면 존재감이 덜한 편이죠. 푸는 학교도 적은 편고요. 그래도 전략 연습하기엔 문제에 적용하는 것만큼 좋은 게 없어요! 약간의 독해 전략과 MSG 같은 추론 능력을 기른다 생각하고 힘들게 풀어봐요! 

 

[매콤한][3줄: 독해 전략] (3.26 수정) 2019 고3 3월 모의고사: 빈칸 32번 https://square-box-english.tistory.com/28 

[달콤한] [3줄: 독해 전략] 2019 고2 3월 모의고사: 빈칸 32번 https://square-box-english.tistory.com/49 

 

 

 

 

[3줄 전략] [오늘 사용할 전략]

 

 

VIEW! 보기의 주인공, 방향, 키워드를 잡을 것!

1) 보기를 먼저 읽는건, 글 전체 내용에 대한 방향을 미리 추측하는거에요

 

VIEW! 빈칸 주변을 읽고, 보기에서 찾은 정보를 대입해볼 것.

1) 결국 들어가는 곳 앞뒤로 논리의 흐름이 맞는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앞줄보다 먼저 읽어야 해요

 

VIEW! 만약 정보를 대입하고도 답이 나오질 않는다면, 앞 문장 분석할 것!

1) 여기까지 오면, 이미 많은 시간이 들어갔기 때문에, scanning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잡아내는 연습이 필요해요.

2) 원칙상 맨 앞줄 (=포괄적 정보, 어려움), 중간 (=보충설명, 쉬움)이라, 맨 앞줄을 나중에 읽는 것은 난이도 상승의 위험이 존재해요. 

3) 저는 변칙으로 빈칸 다음 문장을 읽었어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맨 앞줄의 내용이 어려운 경우 시도하세요. 

 

 

 

 

 

32. One study showed that a certain word (e.g., boat) seemed more pleasant when presented after related words (e.g., sea, sail). That result occurred because of conceptual fluency, a type of processing fluency related to how easily information comes to our mind. Because “sea” primed the context, the heightened predictability caused the concept of “boat” to enter people’s minds more easily, and that ease of processing produced a pleasant feeling that became misattributed to the word “boat.” Marketers can take advantage of conceptual fluency and enhance the effectiveness of their advertisements by strategically. For example, an experiment showed that consumers found a ketchup ad more favorable when the ad was presented after an ad for mayonnaise. The mayonnaise ad primed consumers’ schema for condiments, and when the ad for ketchup was presented afterward, the idea of ketchup came to their minds more easily. As a result of that heightened conceptual fluency, consumers developed a more positive attitude toward the ketchup advertisement.

*prime: 준비시키다 **condiment: 양념

 

[전략 1: 보기에서 키워드 잡기]

 

 

breaking the fixed pattern of typical commercials >> 광고의 고정된 패턴을 부숴라

expressing their genuine concern for consumers >> 고객에게 진실한 걱정을 표현해라

exposing consumers to related scientific data >> 과학적 수치를 고객에게 보여라

providing a full description of their products >> 물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라

positioning their ads in predictive contexts >> 예측 가능한 문맥에 광고를 넣어라

- 판매 관련된 내용이 나올 듯해요. 

- 주인공: 판매, 고객, 광고

 

 

[전략 2: 빈칸 앞뒤로 분석하기]

 

 

 Marketers(S)/ can take(V)/ advantage(O)/ of conceptual fluency(pre+N)/ and enhance(V)/ the effectiveness(O)/ of their advertisements(pre+N)/ by strategically                      (pre+N)/. For example, an experiment (S)/showed (V)/[(O: 접속사)/that consumers(S)/ found (V)/a ketchup ad (O)/more favorable (OC)/] [(부사절:접속사)/when the ad (S)/was presented(V)/ after an ad for mayonnaise(pre+N)/].

1) 마케터들은 개념적 유연성에서 이점을 획득하며, 광고의 전략적 [빈칸]으로 효율성을 올린다.

2) 예를 들어, 연구는 보여준다. 소비자들이 케첩 광고에 호의적이라고, 그들이 마요네즈 광고 뒤에 왔을 때. 

 

- 광고의 전략적 [빈칸]에 대한 정보가, 뒤의 사례를 통해서 제공되고 있어요.

>>사례는 앞에 내용을 이해 못했을 거라고 생각한 저자가 독자에게 주는 힌트!

- 사례: 케첩 광고는 마요네즈 광고 뒤에 왔을 때 우호적.

- 주인공"고객, 광고" 등장. 

>> 가능한 추론: 비슷한 게 연속으로 오나 (= 개념의 유연성?, 전략적 [빈칸]?)

 

-의심 보기

후보 ① breaking the fixed pattern of typical commercials >> 광고의 고정된 패턴을 부숴라

-마요네즈, 케첩의 연속(=고정된 패턴 가능성 있음, 단 "우호적"주의후보는 가능

의심 expressing their genuine concern for consumers >> 고객에게 진실한 걱정을 표현해라

-고객은 있으나, 걱정은 나오지 않음

의심 exposing consumers to related scientific data >> 과학적 수치를 고객에게 보여라

- 고객은 있으나, 과학적 수치는 나오지 않음

의심 providing a full description of their products >> 물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라

- 고객은 있으나, 상세한 정보는 나오지 않음

후보  positioning their ads in predictive contexts >> 예측 가능한 문맥에 광고를 넣어라

- 광고 등장, 예측 가능한 (=비슷한 게 연속으로 등장, 마요네즈, 케첩) 유력한 후보

 

 

[전략 3: 맨 앞 줄을 분석한다]

- 방향잡기의 원칙! 

- 변칙: 저는 바로 뒷 문장을 읽었어요.

 

  앞줄 (=원칙)One study (S)/ showed (V)/[(접속사)/ that a certain word(S)/ (e.g., boat) seemed(V)/ more pleasant(SC)/] [(부사절 접속사)/ when presented(PP)/] after related words (pre+N)/(e.g., sea, sail). That result(S)/ occurred (V)/because of conceptual fluency(pre+N)/, a type of processing fluency related to how easily information comes to our mind. 

1) 연구는 보여준다. 확실한 단어는 호의적으로 보인다. 관련 단어가 나온 뒤에 나올 때. 이는 개념적 유연성 때문.

 

- 빈칸 앞뒤로 잡은 정보가 대입 가능해요.

- 확실한 단어는 호의적으로 보인다 (=케첩, 호의적), 관련 단어가 나온 뒤 (=마요네즈), 개념적 유연성 

- 보기 제거

제외 ① breaking the fixed pattern of typical commercials >> 광고의 고정된 패턴을 부숴라

-분석한 앞줄에서 고정된 패턴, 부순다 등장하지 않음. 제외 유력

후보  positioning their ads in predictive contexts >> 예측 가능한 문맥에 광고를 넣어라

- 광고 등장, 예측가능한 (=비슷한 게 연속으로 등장, 마요네즈, 케첩) 유력한 후보

- 하지만, 예측이라는 단어를 설명할 정보가 없어서, 사실상 추론을 넘어서는 '찍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요

- 이미 4개의 보기가 유력하게 제외되었기 때문에 상관은 없어요.

 

 

 

 

제가 읽은 바로 뒷문장 (=변칙): The mayonnaise ad (S)/ primed (V)/consumers’ schema(O)/ for condiments(pre+N)/, and [(부사절 접속사)/ when the ad (S)/for ketchup(pre+N)/ was presented(be+pp)/ afterward], the idea(S)/ of ketchup(pre+N)/ came(V)/ to their minds(pre+N)/ more easily.

1) 마요네즈는 준비시켜요 소비자의 양념에 대한 스키마(=배경지식)를. 

2) 그리고 케첩이 등장했을 때, 케첩이란 생각은 소비자의 생각 속에 더 쉽게 (=우호적) 들어와요.

 

- 마요네즈는 케첩이 더 쉽게(=우호적)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배경지식. 

- 배경지식예측 가능한 문맥이에요.

-예를 들어 철수와 영희는 맨날 같이 놀아 > 어제도 같이 노는데 분위기가 뭔가 달랐어 > (배경지식, 고백하나?!) >> 철수가 고백했다네 (=배경지식이 맞았네)

- 마요네즈가 나오면, 사람의 머리에는 양념이라고 하는 문맥이 형성되는 거죠, 

 

 확정  positioning their ads in predictive contexts >> 예측 가능한 문맥에 광고를 넣어라

- 예측가능한 (=연속으로 등장, 스키마 형성, 마요네즈, 케첩) 

- 스키마(=배경지식)가  예측이라는 단어를 설명함. 

 

 

 

 

 

 

정답 ⑤ positioning their ads in predictive contexts

 

 

 

 

참 쉽죠?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그리고 덧글 부탁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