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러고 풀어요: 고3 3월 모의고사 32번




빈칸 추론 문제는 제일 번거롭고, 귀찮고, 다 읽어야 할 것 같은 압박이 심하죠. 

하지만 막상 읽어보면 그렇게 번거로운 문제가 아니에요!

다만 조금의 전략과 MSG 같은 추론 능력이 필요하죠! 

그리고 선생님은 해석은 안 해요! 사진 보면 알겠지만, 

선생님도 저렇게 풀었어요다른 분들의 더 훌륭한 해석이 많아요,





 저는 여러분의 관점으로 문제 전략을 사용할 거예요!




[매콤한] [3줄 읽고 푸는: 독해 전략] 시작합니다.


대상: 단어는 좀 해요,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고, 

빈칸 문제 극혐해요. 



[3줄 전략] [오늘 사용할 전략 ]


VIEW! 보기 먼저 > 키워드, 방향, 주인공 추측하기

VIEW! 줄 먼저 분석 읽기 > 보기에서 잡은 아이들과 합쳐서 글 전체를 보기!

VIEW! 추론 확인을 위해, 키워드와 함께 빈칸 앞, 뒤 읽기

VIEW! 추론을 할 때, 빈칸의 위치에 따라 글의 방향 주의! 

1) 앞: 주제

2) 중간: 내용 < 앞 문장을 읽어야 하는 경우 주의

3) 뒤: 주제 요약+ 결론 








32.

One of the key contributions of critical theorists concerns the production of knowledge. Given that the transmission of knowledge is an integral activity in schools, critical scholars in the field of education have been especially concerned with how knowledge is produced. The scholars argue that a key element of social injustice involves the claim that particular knowledge is objective, neutral, and universal. An approach based on critical theory calls into question the idea that objectivity is desirable or even possible. The term used to describe this way of thinking about knowledge is that knowledge is socially constructed. When we refer to knowledge as socially constructed we mean that knowledge is reflective of the values and interests of those who produce it. This concept captures the understanding that all knowledge and all means of knowing     [ㅊㅊㅊㅊㅊㅊㅊㅊㅊ] [3점]




[전략 1: 키워드 잡기]




① go through objective evaluation   >  객관적 평가

② are connected to a social context > 사회 맥락과 연결

③ do not allow public criticism easily > 대중의 비판 허용 X

④ are universal across time and culture > 보편적이다

⑤ are linked with various academic fields > 학문과 연결






[전략 2: 구조분석]


(S)/ (V)/ (O)/ (SC)/  (pre+N)/ (conj)/


[One of the key contributions of critical theorists](S)/ concerns(V)/ the production(O)/ of knowledge(pre+N)/. [Given that the transmission of knowledge](S)/ is (V)/an integral activity (SC)/in schools(pre+N)/, [critical scholars in the field of education](S)/have been especially concerned (V)/ with how knowledge is produced. 


1) 비판학자들의 주요 기여는 "지식의 생산" 이다. 

2) 비판학자들은 지식이 어떻게 생산되는가에 대해 고민했다.

>> 주인공: 비판학자, 지식의 생산, 전달



[When we(S)/ refer(V)/ to knowledge(pre+N)/ as socially constructed (pre+N)/] we (S)/mean(V)/ [(접속사)/that knowledge(S)/ is (V)/reflective(SC)/ of the values and interests(pre+N)/ of those(pre+N)/ [(관계사)/who produce(V)/ it(O)/]. This concept (S)/captures(V)/ the understanding(O)/ [(접속사)/that all knowledge and all means of knowing  [빈칸]]


1) 지식은 사회의 구조다 = 지식생산한 사람의 가치와 흥미를 반영한다

>> 맨 앞줄에서 잡은 내용은 "지식의 생산"이었어요. 뒤에는 "지식은 생산한 사람의 가치를 반영한다"

 라고 하네요


>> 빈칸지금 까지 잡은 주인공과 키워드가 포함 될 수 있어야 해요!



[전략 3: 추론하기 (마지막 줄=결론), 키워드 참고]



보기 1번: 지식이 객관적으로 구성? > "지식은 생산한 사람의 가치를 반영한다" 탈락


보기 2번: 지식이란 사회적 맥락과 연결 >> 구조 분석에서 얻은 힌트(생산자의 가치와 흥미를 반영) 와 가장 비슷함. 유력


보기 3번: 지식이란 대중의 비판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 >> 대중의 비판은 우리가 분석한 문장에서 등장하지 않아요 탈락


보기 4번: 시간과 문화 보편적이다. >> "지식의 생산과, 지식은 생산한 사람의 가치를 반영한다"로 문화 보편적이라는 내용 자체가 우리가 분석한 문장에서 등장하지 않아요  탈락


보기 5번: 지식이 학문과 연결? >> 우리가 분석한 문장에서 등장하지 않아요. 탈락



답은 2번







참 쉽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