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러고 풀어요: 고2 3월 모의고사 40번



고3 모의고사 독해 전략에서 가장 큰 문제들 소개하고, 이제 고2로 들어왔어요!

반가워용

[매콤한] [3줄: 독해전략] 고3 40번에서 소개했던 유형의 문제에요. 단어 난이도와 문장을 고려했을 때, [달콤한]으로 분류 했어요! (달콤한= 쉬운, 매콤한= 중간, 어려움) 

우리에게 필요한건! 오로지 문제에 맞춘 전략과 약간의 MSG같은 추론 능력뿐! 그럼 지금 고2 독해 전략 시작합니다!


[매콤한] [3줄: 독해전략] 고3 40번 
https://square-box-english.tistory.com/29

을 참고하자!

 


[달콤한] [3줄 읽고 푸는: 독해전략] 시작합니다.

대상: 단어는 해요, 요약이 모에요?



말이나 글등의 요점을 잡아서 간추리다. -표준국어대사전




[3줄 전략] [오늘 사용할 전략]


VIEW! 요약 먼저 읽기 > 키워드 잡기

VIEW! 키워드에 맞춰 보기 넣고 읽기 > 본문 내용 예상

VIEW! 요약은 결국 본문을 그~~~~~~~~대로 압축한 것!, 그에 맞게 Scanning !

주의)

1) 즉 본문을 순서, 내용의 변화 없이 한 줄로 줄인 것!

2) 키워드를 잡고 읽는 것은 독해의 기본!



말이나 글등의 요점을 잡아서 간추리다. -표준국어대사전, 즉 우리는 

결국 본문을 그~~~~~~~~대로 압축한 것!, 그에 맞게 Scanning !




40.다음   글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고자   한다.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


When a child experiences painful, disappointing, or scary moments, it can be overwhelming, with intense emotions and bodily sensations flooding the right brain. When this happens, we as parents can help bring the left hemisphere into the picture so that the child can begin to understand what’s happening. One of the best ways to promote this type of integration is to help retell the story of the frightening or painful experience. Bella, for instance, was nine years old when the toilet overflowed when she flushed, and the experience of watching the water rise and pour onto the floor left her unwilling to flush the toilet afterward. When Bella’s father, Doug, learned about the “name it to tame it” technique, he sat down with his daughter and retold the story of the time the toilet overflowed. He allowed her to tell as much of the story as she could and helped to fill in the details. After retelling the story several times, Bella’s fears lessened and eventually went away.


[전략1: 요약문 구조 분석+ 키워드 잡기]


문장은 하나다! 겁먹지 말자!

(S)/ (V)/ (O)/ (pre+N)/ (PP)/


We (S)/ may enable (V)/ a child (O)/to (    A   ) (to 부정사)/their painful, frightening experience(의미상O)/ by having (pre+N)/ them(의미상 O)/   (   B   )  [(동급비교)/ as much of the painful story as] possible.


VIEW! 동급비교= 같다. 앞의 as 는 생략, 뒤의 as에 "~만큼" 이라고 해석하자

VIEW! pre인 by는 "수단=방법"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1) 아이들의 그들의 고통에 대해 A를 할 수 있게 된다.

2) 아이들에게 B하게 함으로써.  (have는 소유하다, 식사하다, 시키다 뜻이 있음! )

주의)

사역동사에 관한 내용 조만간 포스트 하겠슴다. 


KEYWORD: 아이들의 고통을 A하기 위해,  B를 시킨다.


[전략2: 잡은 키워드와 보기를 합쳐서 읽어보기!]


recall ······ adapt  (기억, 받아들이다) >> 아이들의 고통을 기억하기 위해, 받아들이게 시킨다. 

recall ······ repeat (기억, 반복하다) >> 아이들의 고통을 기억하기 위해, 받아들이게 시킨다 .

overcome ······ erase (극복, 지우다) >> 아이들의 고통을 극복하기 위해, 지우도록 시킨다. 

overcome ······ repeat (극복, 반복하다) >> 아이들의 고통을 극복하기 위해, 반복시킨다. 

prevent ······ erase (예방하다, 지우다) >> 아이들의 고통을 막기하기 위해, 지우도록 시킨다 





오! 나 이거 FEEEEEEEL 왔어! 하지 말고, 저번에 쌤이 말했죠? 들뜨는 순간 그들의 함정에 빠져요. 

키워드와 보기를 보고, 본문을 빠르게 scanning하면서 해당 정보가 나오는 문장만 꼼꼼하게 읽는거예요!

우리가 찾아야 하는건 우선 왜? 그리고 고통을 기억? 극복? 막기? 예요!




[전략3: Scanning]

줄로 그어 버린 문장, 버리라는건 아니에요. 무슨 뜻인지 정도는 파악!



When a child experiences painful, disappointing, or scary moments, it can be overwhelming, with intense emotions and bodily sensations flooding the right brain. When this happens, we as parents can help bring the left hemisphere into the picture so that the child can begin to understand what’s happening. One of the best ways to promote this type of integration is to help retell the story of the frightening or painful experience. Bella, for instance, was nine years old when the toilet overflowed when she flushed, and the experience of watching the water rise and pour onto the floor left her unwilling to flush the toilet afterward. When Bella’s father, Doug, learned about the “name it to tame it technique, he sat down with his daughter and retold the story of the time the toilet overflowed. He allowed her to tell as much of the story as she could and helped to fill in the details. After retelling the story several times, Bella’s fears lessened and eventually went away.


VIEW! for instance, for example, 의 의미 " 너희 이해 못했지? 예시로 이해해봐"



[전략 3: 구조분석]


(S)/ (V)/ (O)/ (SC)/ (Pre+N)/ (conj)/ (PP)/

형광펜 문장은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요. 꼼꼼하게 읽어야 하는 문장의 분석할 거예요


[(접속사)/ When a child (S)/experiences(V)/painful(O)/,  >> 아이가 고통을 경험할때, 


we(s)/ as parents can help(V)/ bring (O)/ the left hemisphere (의미상O)/ into the picture(Pre+n)/ [so that (접속사: 그래서)/ the child(s)/ can begin(조동사+V)/ to understand(to부정사: O)/ what’s happening.(의미상O)/] 

>> 좌반구로 옮긴다고?? 이게 뭔소리야? 아! 뒤에 보니까 그렇게 해서, 아이들은 상황에 대해 이해 할 수 있구나!



VIEW! 해석이 어려운 부분은 항상 앞, 뒤에 힌트가 있습니다!



One(s)/ of the best ways(pre+N)/ to promote (to부정사:형용사)/this type of integration(의미상O)/ is (V)/to help(to부정사)/ retell(help 사역동사의 OC)/ the story (의미상 O)/of the frightening(Pre+N)/ 

>> 아! 가장 좋은 방법은, 놀란 상황에 대해 retell 시키는 거구나, >> B답 repeat




[After retelling(pre+N)/ the story several times(의미상 O)/], Bella’s fears (s)/ lessened (V)/

>> 아! retelling하고 나니까 bella의 두려움이 줄어들었구나! >> A답 overcome





답은 4번 입니다.






읽는 문장은 최소, 정답률은 최대의 지름길은

적절한 전략과 약간의 MSG같은 추론능력!






글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덧글! 부탁드려용 


[생각해볼 점]

저거 아동학대 아닌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