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칸 문제가 33, 34번 있지만 포스팅할 때마다 빈칸만 다루는 거 같아서 오늘은 순서 문제를 분석하려고 해요. 순서 문제에서 가장 중요한 건 대명사를 잘 잡았는지 여부예요. 대명사는 반드시 앞에 특정된 정보 또는 문장이 와야 해서 지 맘대로 나올 수 없으니까요! 오늘도 약간의 독해 전략과 MSG 같은 추론 능력으로 시작합니다!

 

 

[3줄 독해 전략][오늘 사용할 전략]

VIEW! 주어진 글 분석하기
1) 주인공, 방향 등 특정한 정보 잡기 2)
앞 문장에 바로 등장한 역접 주의, 역접 뒤에 중요 정보(문장의 중심 방향)가 나와요

VIEW!보기의 첫 줄 읽기 
1) 다 읽는 건 시간 낭비! 주어진 글과 연결될 수 있는 "대명사" 힌트를 찾아서 연결하기!
2) 각 보기의 첫 줄을 읽고 방향 잡기
3) 저는 여기서 "방향 합치기"라는 전략을 사용했어요. 
>> 각 보기에서 잡은 방향을 합쳐서 내용을 추론하는 거죠!


VIEW! 연결사 주의!
1) 독해 지문 구조 분석의 가장 기본은 연결사를 예민하게 보는 거예요!

 

 

35. 주어진 글 다음에 이어질 글의 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은?

Your story is what makes you special. But the tricky part is showing how special you are without talking about yourself. Effective personal branding isn’t about talking about yourself all the time.

(A) By doing so, you promote their victories and their ideas, and you become an influencer. You are seen as someone who is not only helpful, but is also a valuable resource. That helps your brand more than if you just talk about yourself over and over.

(B) Although everyone would like to think that friends and family are eagerly waiting by their computers hoping to hear some news about what you’re doing, they’re not.

(C) Actually, they’re hoping you’re sitting by your computer, waiting for news about them. The best way to build your personal brand is to talk more about other people, events, and ideas than you talk about yourself.

*tricky: 교묘한, 까다로운

(A)-(C)-(B)       (B)-(A)-(C)      (B)-(C)-(A)        (C)-(A)-(B)        (C)-(B)-(A)

 

[전략 1: 주어진 글 분석]

Your story(S)/ is(V)/ [what makes(V)/ you special](SC)/. But(접속사)/ the tricky part(S)/ is showing(be+ing)/ how special(how+a)/ you(S)/ are(be)/ without talking about yourself(pre+ing)/. Effective personal branding(S)/ isn’t (be)/about talking about yourself(pre+N)/ all the time.

1) 너의 이야기는 너를 스페셜하게 만드는 것이다.
2) 그러나, 교묘한 부분은 네가 얼마나 특별한지 보여주는 것이다. 너에 대한 얘기 없이.
3) 효과적인 자기 브랜딩은 아닙니다. 너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것이.

-주인공: yourself, 개인 브랜딩, 스토리
-방향: 교묘하지만 효과적인 브랜딩(=특별함)은 나에 대해 말하지 않는 것이다. 

 

 

 

[전략 2: 각 보기 앞 줄 읽고 정보 잡기]


(A) By doing so, you(S)/ promote(V)/ their victories(O)/ and(접속사)/ their ideas(O)/, and you become an influencer. ~~

1) 그렇게 함으로써
2) 너는 그들의 승리, 그들의 생각을 세워준다. 그리고 너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된다.

- 그렇게 함으로써정보가 없어요. 주어진 글에서도 그들을 대상으로 한 방법은 제시되어 있지 않아요.
- their에 대한 정보는 주어진 글에서 등장하지 않아요. 보기 A 맨 앞 제외
-(A) 방향: 그렇게 함으로써 너는 그들의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된다.
>>(A) 앞에는 반드시 특정한 방법이 나와야 해요. 

 

 

(C) Actually, they’re hoping(S+be+ing)/[(의미상 O: that생략)/ you’re sitting(S+be+ing)/ by your computer(pre+n)/, waiting(ing)/ for news about them(pre+n)/.]~~

1) 사실, 그들은 희망한다
2) 네가 컴퓨터 옆에 앉아 그들의 뉴스를 기다리기를 

- Actually= 정보 1+ Actually+ 정보 2, 의 구조로 생각하세요. 이때 actually 앞에 정보 1과 달리 정보 2가 진짜라고 생각하면 편해요.
주의: 정보 1과 2는 포함하고 있는 정보는 유사해야 해요. 전혀 다른 소리를 하면 안되요!
>>그런데 주어진 글에선 효과적인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만 있을 뿐 정보 2가 나올만한 정보 1이 없어요.  보기 C 맨 앞 제외 유력
-(A)와 같이 they, their에 대한 정보는 주어진 글에서 등장하지 않아요. 보기 C 맨 앞 제외 확실

-(C)의 방향: 사실 그들은 네가 들어주기를 바란다
>>(C) 앞에는 반드시 actually 뒤의 문장과 유사한 수준의 정보가 나와야 해요.

 

 

 

(B) Although everyone(S)/ would like(V)/ to think(to RV)/ [(의미상 O)/that friends and family(S)/ are(be)/ eagerly waiting(ing)/ by their computers(pre+n)/ hoping(Friend 수식: ing)/ to hear(to RV)/ some news(의미상 O)/ about what you’re doing(pre+N)/, they’re not(S+be+Not)/.

1) 모든 사람들이 원한다고 생각하겠지만
2) 친구나 가족들이 갈망한다고, 네가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뉴스를 듣기를
3) 그들은 그렇지 않다. 

-보기 B를 제일 마지막에 읽은 건 한 문장이 보기 전체여서 그래요.
-although= despite the fact that 이러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although 문장 뒤에 나오는 새로운 문장 (=they are not)이 중심이에요. 
- 중심 문장에 등장하는 theyfamily와 friends에요.
B의 방향: 친구와 가족이 너에 대한 얘기를 듣고 싶어 하는 것 같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다. (=친구와 가족은 너의 이야기에 관심이 없다.)
보기 B 맨 앞 확정

 

 

 

 

 

 

 

[전략 3: 방향 합치기+후보 전체 scanning 하기]

(B) 친구와 가족은 너의 이야기에 관심이 없다. 남은 각 보기의 방향을 확인해 봐요.

(A)의 방향: 그렇게 함으로써 너는 그들의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된다.
- 방향 합치기: 친구와 가족은 너의 이야기에 관심이 없다. 그렇게 함으로써 너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된다 
- 방향을 합치고 보니까 더 어색해요. 그리고 아직 방법이 등장하지 않았어요. 다음 순서 (A) 제외

(C)의 방향: 사실 그들은 네가 들어주기를 바란다
- 방향 합치기: 친구와 가족은 너의 이야기에 관심이 없다. 사실 그들은 네가 들어주기를 바란다.
- Actually 앞뒤로 유사한 정보가 나왔어요. 다음 순서는 (C) 유력<< 반드시 읽고 확정하세요

 

 

(C) Actually, they’re hoping you’re sitting by your computer, waiting for news about them. The best way to build your personal brand(S)/ is (V)/to talk(to Rv)/ more about other people, events, and ideas(의미상 O)/than you(S)/ talk(V)/ about yourself(pre+N)/.

1) 너의 개인 브랜드를 만드는 최고의 방법은 너를 얘기하기보다는 타인에 대한, 사건, 생각을 말하는 것이다

- (A)에서 말하는 "그렇게 함으로써"에 해당하는 방법이 (C)에서 제시되었어요. 순서는 (B)(C)(A)가 유력해요. (A)를 scanning 하고 확인만 해봐요.

 

 

(A) By doing so, you promote their victories and their ideas, and you become an influencer. You are seen as someone who is not only helpful, but is also a valuable resource. That helps your brand more than if you just talk about yourself over and over.

1) 너는 봐요 사람들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가치 있다고,
2) 네가 너에 대해 얘기하는 것보다 너의 브랜드에 도움이 돼요

-글의 전체 구조를 보면

(주어진 글) 브랜딩의 효과적인 방법 > (B) 일반적인 믿음 (사람들은 너의 얘기를 듣고 싶어 할 거란 착각) > (C) 사실은 그들은 네가 들어주길 바란다 > (A) 이 사실이 브랜딩에 효과적인 이유

 

 

 

정답은  ③ (B)-(C)-(A)

 

참 쉽죠?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감 덧글 부탁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