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러고 풀어요: 고3 3월 모의고사 38번

삽입 문제는 저번 고2 삽입 문제에서도 언급했지만, (https://square-box-english.tistory.com/37?category=859126 ) 글 자체의 난이도보다. 글의 방향과 논리를 볼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해요. 그리고 우리에겐 약간의 독해 전략과 MSG 같은 추론 능력이 있으니 괜찮아요!


[3줄 전략] [오늘 사용할 전략]


VIEW! 주어진 지문 그리고 앞줄은 빡세게! 키워드와 방향, 그리고 주인공을 잡는다.

VIEW! 앞줄은 구조분석, 뒤는 scanning. (단! 역.접  주의)

VIEW! 보기 앞의 문장만 읽고 삽입 절.대.금.지! 반드시 뒤의 문장과 함께 읽어 흐름이 매끄러운지 확인 할 것!

주의

1) 계속 읽으면 다 정답 같아요. 역접이 없는 경우 scanning만 진행해요






39.

What if, instead of walking over and opening the refrigerator, the child simply says, “I want an apple,” and

his mother hands him an apple?


Many behaviors alter or change the environment through physical actions intended to achieve a desired result. Forexample, a hungry child might walk toward the refrigerator and open it to obtain an apple. ( ① ) The child’s behavior directly changes the environment in order to achieve the ultimate consequence (obtaining an apple). ( ② ) In this case, the first effect made is on the behavior of another person. ( ③ ) The child has acted indirectly upon the environment, from which the ultimate consequence of his behavior (the apple) emerges. ( ④ ) This child engaged in a behavior of producing a certain pattern of sounds that resulted in his mother bringing him an apple. ( ⑤ ) The apple reached the child as a result of a complex series of events that included the behavior of both the speaker andthe listener.





[전략 1: 주어진 문장 구조분석!, 키워드, 방향, 주인공 잡기]

(S)/ (V)/ (O)/ (pre+N)/ 



What if (숙어:~라면)/, instead of walking (pre+N)/ over (pre)/ and (등위접속사)/ opening (N)/ the refrigerator (의미상O)/, the child  (S)/simply says (V)/, “I want an apple,” and (등위접속사)/ his mother  (S)/hands (V)/ him (IO)/ an apple (DO)/?


1) 걸어가, 문을 여는 것 대신에, 아이가 부탁함. >> 앞에서는 직접 걷고, 열었나 ??

2) 엄마가 사과를 줄까?

3) 주인공: 아이, 엄마, 행동


 

[전략 2: 앞줄 읽고 방향, 키워드, 주인공 잡기!]

(S)/ (V)/ (O)/ (pre+n)/ (ad)/ (의문사)/ (의미상 O)/


Many behaviors (S)/ alter or change (V 등위접속사 V)/ the environment  (O)/ through physical actions (pre+N)/ [(과거분사)/ intended to achieve (to V)/ a desired result (의미상O)/]. For example, a hungry child (S)/ might walk (V)/ toward the refrigerator (pre+N)/ and (등위접속사)/ open  (V)/ it (O)/ to obtain (to V)/ an apple (의미상 O)/


1) 행동의도된 동작을 통해 환경을 바꾼다.


2) for example, 예를 들어: 앞의 내용 이해를 돕기 위해 등장해요.<< 앞줄이 이해 안 가면, 뒤에 사례를 읽어봐요. 


3) 주인공: 아이, 직접 행동(= 걸어가, 열어서 사과를 얻는다.)


3) 어?? 주어진 지문과 유사한 내용이 등장!

>> 주어진 지문에선 행동 대신 "부탁" 했음. >> 1번 가능성이 있나? 1번 뒤도 읽을 것!


[전략 3: 뒤는 Scanning]


( ① ) The child’s behavior directly changes the environment in order to achieve the ultimate consequence (obtaining an apple). 


1) 1번 앞에서는 아이가 "직접" 걸어가서 문을 연다고 했음. >> 1번 앞, 뒤같은 흐름으로 연결됨!

>> 반드시 "보기" 앞, 뒤 흐름을 확인하세요!

>>주어진 문장은 "부탁". >> 1번 뒤의 문장에서는 아이가 사과를 얻기 위해 "직접" 환경을 바꾼다고 함. >> 탈락




( ② ) In this case, the first effect made is on the behavior of another person


1) 이러한 사례는,

>> 이러한 은 뭐지?

2) 첫번째 효과다른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준다 

>> 앞줄부터 지금까지 주인공은 아이뿐! >> 대명사는 반드시 앞선 특정 정보 필요

>>새로운 주인공이 앞에 등장했구나! >> 답 유력



대명사는 반드시 앞에 특정 명사가 "이미" 언급되어 있어야 합니다!

막 나올 수 없어요!



( ③ ) The child has acted indirectly upon the environment, from which the ultimate consequence of his behavior (the apple) emerges. 


1) 아이는 간접적으로 행동했다. >> 주어진 문장의 "부탁"을 의미 >> 아이의 행동에 대한 언급이 앞에 있어야 함. 

2) 3번주어진 문장 들어가, 2번 뒤의 문장에 등장한, 대명사(=another person)특정 정보(=mother)보다 먼저 온 것이 설명이 안돼요! >> 탈락


>> 답이 유력해진 상황에서 나머지 보기는 확인 차원에서 Scanning만 진행 합니다!


( ④ ) This child engaged in a behavior of producing a certain pattern of sounds that resulted in his mother bringing him an apple


1) 특정한 패턴의 소리(=부탁)로 하여금 엄마가 사과를 주도록 했다.

>>간접적인 행동에 대한 얘기가 2번 보기에서 부터 이어지고 있어요.


( ⑤ ) The apple reached the child as a result of a complex series of events that included the behavior of both the speaker and the listener.


1) 화자와 청자가 포함된 복잡한 연속적인 행동(=부탁)으로 사과는 아이에게 갔다.

>> 간접적인 행동의 결과. 2번 보기에서 이어지고 있음!


2) speaker = 아이

3) listener = 엄마



정답은 2번!





참 쉽죠?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공감과 덧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 Recent posts